안녕하세요? 김용한입니다!
국비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은 지자체 공무원들의 국비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워크숍의 성공 여부는 강사 또는 진행자의 역량에 크게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 지자체 국비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에 어떤 강사 또는 진행자가 바람직할까요?
첫째, 국비공모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강사 또는 진행자가 바람직합니다.
지자체 국비공모사업은 매년 새로운 정책과 사업이 등장하고, 평가 기준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강사 또는 진행자는 국비공모사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비공모사업의 기획, 실무, 평가 등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강사 또는 진행자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달리
둘째, 공무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와 진행을 할 수 있는 강사 또는 진행자가 바람직합니다.
지자체 공무원들은 국비공모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역량을 갖추고 있지만,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강사 또는 진행자는 공무원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쉽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와 진행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교육 수요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강의와 진행 과정에서 공무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달리
셋째,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강사 또는 진행자가 바람직합니다.
단순히 국비공모사업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강사 또는 진행자가 바람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업무 환경과 상황을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공무원들이 교육 내용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과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달리
물론, 각 지자체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강사 또는 진행자의 조건을 달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 특성에 맞는 공모사업 기획 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할 경우에는, 해당 지역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풍부한 강사 또는 진행자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으로도 지자체의 국비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이 지자체의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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