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대로 된 마케팅의 출발? 간단해!
"내가 누구인지, 그리고 고객이 누구인지 아는 것!" 💡
우선, 내가 팔고 싶은 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걸 알아야 해!
고객이 왜 사는지, 어디서 사는지, 언제 사는지까지 알아야지.
예를 들어, 여름에 겨울 점퍼 팔아선 안 되잖아? 😂❄️
그리고, 고객의 언어로 말해야 해!
예쁜 문구만 덕지덕지 붙여봤자, 고객이 못 알아들으면 꽝! 💔
다음 단계? 타겟팅! 🎯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고 하면 결국 아무도 만족시키지 못해!
"이 사람만을 위한 제품"처럼 느끼게 만드는 게 핵심이야!
결론: 마케팅의 시작은 내가 아닌 고객을 먼저 이해하는 거야! 🚀
#김용한박사 #김용한강사
#마케팅 #타겟팅 #고객중심 #브랜딩 #소비자분석 #트렌드읽기 #퍼포먼스마케팅 #광고전략 #마케팅팁 #마케팅전략 #콘텐츠마케팅 #비즈니스 #온라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기초
Copyright@김용한
728x90
반응형
'마케팅,브랜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 심리와 마케팅 강의(4): 소비 심리를 활용한 릴스,숏츠, 클립 등 숏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마케팅 (4) | 2025.01.09 |
---|---|
쉽게 알자! 마케팅(1): 제대로 된 마케팅, 소비 심리를 알아야 하는 이유? (2) | 2025.01.09 |
소비 심리와 마케팅 강의(2): 소비자 심리와 환경의 상관 관계, 마케팅 인사이트 (0) | 2025.01.08 |
소비 심리와 마케팅 강의(1): 제대로 된 마케팅! 왜 소비자의 심리를 알아야 할까? (0) | 2025.01.08 |
B2B마케팅강사 컬럼: B2B 마케팅에서 디지털과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좋은 7가지 전략 (0) | 2025.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