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O2O(Online to Offline) 음식배달앱 시장에서 쿠팡이츠가 빠르게 약진하며 배달의민족(배민)의 독점적 지위를 위협하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배민은 배달앱 시장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며 경쟁을 압도했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쿠팡이츠가 보여준 성장은 단순한 추격이 아니라 배달앱 시장의 판도를 바꿀 가능성을 시사한다. 그렇다면 왜 이런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까? 이 글에서는 쿠팡이츠의 성장 배경, 시장 변화의 핵심 요인, 그리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살펴본다.쿠팡이츠의 약진은 여러 데이터에서 명확하게 드러난다. 2024년 한 해 동안 쿠팡이츠의 월별 카드 결제액은 118% 증가하며 5,878억 원을 기록했다. 사용자 수 역시 같은 기간 동안 74% 증가하며 1,000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