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강사 팁: 스타트업 IR 피치덱(Pitch Deck) 작성 필요성, 용도, 성공을 가져오는 작성법
🚀당신의 피치덱, 왜 투자자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가?‘아이템은 좋은데 왜 투자를 못 받았지?’많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머리를 싸매는 이유다. 분명 시장도 크고, 문제 해결력도 있는데 투자자는 고개를 젓는다. 여기서 놓치는 게 있다. 바로 피치덱, 즉 ‘스타트업의 얼굴’이다.피치덱(Pitch Deck)은 스타트업이나 기업이 투자자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만든 프레젠테이션 자료투자자들은 하루에도 수십, 많게는 수백 개의 피치덱을 본다. 이들에게 당신의 사업은 첫 10장 슬라이드 안에서 판단된다. 그 짧은 순간에 ‘이 스타트업은 놓치면 안 되겠다’는 확신을 심어줘야 한다. 그렇다면 피치덱, 왜 그렇게 중요한가? 또 어떻게 써야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