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보다 TikTok?" 생성형 AI 시대, 정보 검색의 판이 바뀐다!요즘 20대는 레스토랑을 찾을 때 구글보다 틱톡(TikTok)이나 인스타그램, 스레드를 먼저 켠다고 한다. 더 놀라운 사실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리포트를 위한 정보 검색에도 유튜브와 챗GPT가 먼저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변화는 단순히 툴(tool)이 바뀐 것이 아니다. 정보를 찾고, 소비하고, 활용하는 방식 자체가 완전히 다른 차원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뜻이다.이런 변화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 검색 트렌드, 그리고 브랜드 전략까지 전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 우리는 ‘검색의 시대’에서 ‘답의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 검색의 시대에서 딥(Deep)의 시대로..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수많은 결과를 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