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더 이상 ‘검색어’를 잘 고르는 능력이 전부가 아니다. 진짜 경쟁력은 ‘질문하는 법’을 아는 사람에게 간다.”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아니, ‘사용자 행동’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그 중심엔 AI가 있다. 그리고 AI는 단순한 검색엔진의 역할을 넘어 이제 사람들의 질문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존재로 진화하고 있다.📱한때 우리는 ‘검색어 최적화(SEO)’라는 단어에 목을 맸다.하지만 지금의 Z세대, 알파세대는 검색창보다 인스타 DM, 유튜브 댓글, 그리고 챗봇에 말을 건넨다.이제 검색은 ‘무엇을 찾는가’보다 ‘어떻게 묻는가’의 시대다. ‘무엇을 찾는가’보다 ‘어떻게 묻는가’의 시대 이 변화는 단순한 툴의 변화가 아니라, 생각의 방식 자체가 바뀌고 있다는 증거다.그리고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