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이 단순한 문화 소비를 넘어 이제는 한국인의 일상 속으로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 K-팝, K-드라마, K-뷰티를 넘어, 외국인들이 한국에서의 생활을 직접 체험하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가 등장했다. 바로 '데일리케이션(Dailycation)'이다. 이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인의 일상을 경험하는 형태의 여행을 뜻하며, 단순한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을 넘어 한국인들이 실제로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것이 핵심이다.한류 확장과 데일리케이션의 등장과거 한류는 주로 K-드라마, K-팝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심으로 확산되었다. 하지만 2010년대 초반부터는 패션, 뷰티, 음식, 관광까지 확대되며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그리고 2019년 이후, 한국의 일상을 직접 경험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