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의 교훈,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의 힘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실패를 딛고 재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는 독특한 방송이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요리 기술을 전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도전은ㅅ 통해 이들의 의지와 태도는 물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식당창업의 노하우를 가르친다.2회에서는 남해 멸치잡이를 통해 식재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고객의 공감을 얻는 방법을 가르친다. 특히, 식당 창업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는 메뉴의 스토리텔링이다.이 글에서는 레미제라블에서 백종원이 제시한 교훈을 바탕으로, 식당 창업자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제안한다. 고객의 감성..